유튜브 동영상 검색 상위 노출 알고리즘 및 팁
콘텐츠의 중심이 이미지에서 영상으로 넘어가면서 유튜브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유튜버나 마케터들은 유투브의 동영상 검색에서 자신의 동영상을 상위권에 공개하려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많은 동영상이 유튜브 검색에서 상위에 노출될 수 있는 유튜브 검색 알고리즘과 팁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유튜브 동영상 검색 상위 노출 알고리즘은 무엇인가?
유튜브 검색 상위 노출 알고리즘, 유튜브 동영상 검색은 구글 검색엔진과 마찬가지로 검색창에 입력한 키워드에 따라 가장 연관성이 높은 동영상과 채널을 상부에 노출시킵니다. 검색결과는 단순히 조회수가 많은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제목과 설명, 동영상이 시청자의 검색어와 얼마나 관련도가 일치하느냐에 따라서 동영상의 순위가 결정됩니다. 뿐만 아니라 특정 검색어에 대해 한 동영상이 시청 시간이 길고, 검색 구문 참여도 정도에 따라 노출 순위가 결정됩니다.동영상 검색 상위 노출은 어떻게 하지?1) 동영상의 제목과 설명에 연관성이 높은 검색어를 사용해주세요.유튜브 분석 트래픽 소스에서 사람들이 내 채널을 찾을 때 검색창에 검색하는 키워드와 가장 연관성이 높은 검색어를 동영상 제목 및 설명에 추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 트렌드 2) 구글 트렌드에서 사람들이 검색어를 사용하는 단어를 찾아보세요. 이때 동영상과 관련성이 가장 중요합니다.3) 연관성이 있는 키워드로 설명을 1~2단락 길이로 작성해주세요.어떤 크리에이터는 설명에 소셜 미디어 링크만 기입하면 조회수를 늘릴 수 있는 기회를 놓칠 수 있습니다.
©thorn, 출처 Unsplash 4)유튜브 번역 도구를 사용하여 전 세계 시청자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유튜브는 자국 국민들이 많이 시청하지만 언어가 다른 나라 사람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전 세계 사람들이 접속해서 동영상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자막을 넣어야 되겠죠.©rvignes, 출처 Unsplash5) 시청자를 속이지 마십시오.동영상의 초반이 시청을 중단하면, 장기적으로 동영상의 검색에 악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습니다.방문자 수를 늘리려고 정보나 흥미를 유발할 수 없는 동영상을 올리거나 동영상 내용과 관련이 없는 유인 키워드로 시청자가 시청하는 경우 초기에 이탈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시청 시간이 짧은 동영상은 시청자들이 좋아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하여 노출 위치가 변경됩니다.6) 인기 (조회 수)는 많고 경쟁은 덜 치열한 검색어에 맞는 새로운 동영상을 제작해 주세요.
© jeffreyflin, 출처 Unsplas h 7) 인기 동영상과 계절성 주제도 관심 가져주시고, 인기 동영상을 보고, 관심을 끄는 주제나 틈새 마켓과 관련된 주제를 찾아 콘텐츠 카테고리 내에서 관련 동영상을 만들어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오늘은 YouTube 동영상 상위 노출 알고리즘과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실천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