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메일 끝인사 비지니스 편지에서 쓰는 리얼 표현!
새로운 회사에 입사하게되고 비지니스 영어 메일을 써야할때가 있죠. 이럴때 제목은 어떻게 해야할지 영어 제목 끝인사는 어떻게 해야할지 쉽지않게 느껴질때가 있는데요.
실수하면 안되기도하고 신경쓸 부분이 있기때문에 초반에는 부담스러울수 있습니다. 최근에 입사한 신입 직원에게 영어 메일 끝인사를 꼬릿말처럼 지정해서 넣으면 된다고 조언해줬는데, 2시간 넘게 고민하고 있더군요.
사실 그렇게 깊게 고민되는 부분일지 몰랐습니다. 초년생에게는 어색한 부분일수도 있다는 생각에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하는 글입니다.
혹시나 궁금해 하실까봐 미리 말씀드리자면, 미국, 유럽(프랑스,벨기에 등등), 홍콩, 싱가폴, 말레이시아, 일본 기타의 나라와 메일을 주고 받은 경험을 토대로 합니다. 몇몇 분들은 저와 다를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비지니스 영어 메일 끝인사(1) 격식있게 쓰는 비지니스 영어 메일이미 몇 번 만나본 타회사의 직원이 아닌, 처음으로 메일을 보내는 입장이라면 딱딱하지 않은가하고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내가 보내는 영어 메일은 회사를 대표한 의사를 전달하는 의미도 있으므로, 내용을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정석으로 보내는 것이 맞는데요.Best Regards,Kind regards,warm regards,★ 추천첫 메일에서나 타업체를 잘 모를때혹은 고정으로 하나 하고싶을때Sincerely,약간 옛날 스타일조금은 뻣뻣하게 느껴지는 표현이랄까Thank you,Thanks,★ 추천경험상 가장 흔하게 봄Warm wishes( 본적없음 )With gratitudeMany thanks메일 마지막에 종종 씀Respectfully( 본적없음 )
저의 경험으로 보았을때, 가장 흔하게 쓰이는 영어 메일 끝인사에는 빨간색으로 표기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떤 메일에서는 Respectfully가 어색하게 느껴질수도 있기 때문에, 회사와 타회사의 분위기에 맞춰서 쓰면될 것 같습니다. 무조건 하나만 써야한다는 100%정답이라는건 없죠.
이를 적용해본다면, 미팅 날짜가 컨펌된 상태에서 답장을 할때는 아래와 같은 형태로 메일 끝인사를 붙이면 됩니다. 각 회사 분위기마다 순서가 조금씩 다르니, 각자에 맞춰서 적용해 보세요.
:( 예시 )I look forward to meeting with you next Monday.
Best Regards, ( 끝맺음 )
Jeffrey Macdonald ( 본인이름 )T : +82 02 123 4567E : HurgerCompany@mail.co.kr ( 본인이메일 )http://www.hurgercompany.com ( 회사홈피 )(2) 비격식으로 쓰는 영어 메일일상을 예로 들면, 편의점에서 계산을 도와준 직원에게도 인사말로 Cheers하기도 하잖아요. 꼭 한잔할때 쓰는 표현만은 아닙니다.CheersThanksBestTake careYour friendPeaceThanks a bunchChat soonYours truly비격식으로 친근감을 표현할때 쓰기도 하고, 일상에서 가볍게 쓸 수 있는 표현들을 영어 메일 끝인사에서 가볍게 쓸 수 있어요. 영어 편지 끝인사에서도 종종 사용할 수 있고 또 간단하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은 표현입니다.
이렇게 영어 편지 끝인사로 비지니스 영어 메일에서 쓸 수 있는 표현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사회초년생이라면 한 번만 저장해두고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초반에만 유심히 살펴보고 적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영어 메일 끝인사 비지니스 편지에서 쓰는 리얼 표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