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제대로 받아라"…승용차 폐차 내 자동차
각국에서 다양한 자동차가 차례차례로 시장에 나오는 가운데, 기존의 차를 내놓는 분이 매우 많지요. 갖고 있는 중고차를 꺼내 돈을 모은 뒤 새 차를 탈 필요가 없고 중고차를 탈 필요가 없다면 정리할 게 많죠.외국 하필 한국에서는 감가율이 있고, 옛날 모델이나 사고경력이 있는 중고차에 대한 차감율이 굉장히 높습니다. 주행거리의 비율이 1만 5천킬로미터 이상인 중고차는 운전에 안전성이 있기 때문에 최신식 차량이라도 손해를 보지 않는 정도의 가격으로 매매되는 것은 상당히 희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태인 데, 연식까지 낮은 중고 차의 경우 대한민국의 중고 자동차 시장에서 매매하는 것도 순탄은 아니잖아요.일반적으로 사용하던 차를 대한민국에서는 인기가 없으면 자동차를 처분하거나 말소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국내 거래가 어려운 중고 차는 중고 차 값 요소가 심각한 편이 아니라 중고 차 수출을 통해서 판매하고 있는 분도 많습니다. 승용차 폐차 수출은 국내가 아닌 국외로 수출되는 만큼 자동차 컨디션보다 해외에서 인기 있는 자동차 종류에 따라 시세 차이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또한 같은 모델의 차량이라도 엔진 모델이 어떤 것인가에 따라 진행하지 않는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 이제 중고차 수출 시장에서 선호되는 중고차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고 사업하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자동차, 대한민국 대표로 포터와 봉고가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국내에서 중고차 다마스, 라볼롱 카고, 포터, 봉고 매매가 가능한지 여부는 2008년식으로 다릅니다.2008년 전 차종은 배출가스 5등급이며 노후차로 처리되어 조기폐차가 가능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화물차의 특성상 지원금이 크지 않기 때문에 차량 컨디션이 최상급이 아니므로 내수시장에서 거래를 하지 않고 폐차될 경우 보조금과 수출 시 받는 금액을 합쳐 보는 것이 좋습니다. 구형 자동차로 엔진이 있는 봉고는 해외에서 매우 높은 가격을 매겨주기 때문에 경제적인 면에서 메리트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거래할 수 있는 포터봉고 상태는 주행거리가 평균키로 수를 초과해서는 안되며, 외판에 부식이 많거나 파손된 부분이 많을 경우 가격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중고 해외 수출시장에서 높은 가격을 협상할 수 있는 중고차(화물)는 적재량이 유리한 자동차가 농업 중심의 개발도상국에서 많은 물건을 옮겨야 하는 상황에서 더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고승용차 수출업계에서 가장 많이 차지하는 자동차 카테고리는 준중형차입니다. 처음엔 이라크, 두바이를 중심으로 휘발유 승용차의 점유율도 꽤 됐지만 현재는 중남미나 아프리카 국가의 험난한 도로에 맞는 국내 준중형차를 많은 사람이 사고팔고 있습니다. 가격이 낮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구형 차를 사고 팔려는 분들이 많지만 다른 나라의 경제 상황이 점차 좋아지면서 몇 백만원을 더 투자해 최신 모델인 SUVix, 싼타페 DM, 쏘렌토R 등을 희망하고 있습니다.이 차들은 한국에서 중고차의 전체적인 상태가 A급에 속하고 기계적으로 하자가 없으면 거래 진행에 큰 어려움이 없는 차들이지만, 사용을 많이 해서 비싼 주행거리일 경우에는 국내 중고차 업계에서 판매가격을 조사할 뿐만 아니라 외국에 수출했을 때의 시세도 함께 계산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험로가 많은 개발도상국에서 사용하기 쉬운 4x4구동이나 미션수동 등의 옵션이 있는 경우는 주행거리가 20만km가 넘는 중고 승합차라면 경우에 따라서는 국내에서 거래하는 것보다 가격이 더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로의 수출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성능적으로 다양한 옵션이 장착되면, 판매가격에 보다 높은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승용차 군에서는 일상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베르나 클릭 차량입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이러한 유형의 높은 가치로 국내에서는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중고차로서, 직수출 시장에서는 국내보다 높은 가격대로 팔리는 차로 소개할 수 있습니다. 내수시장에서는 주로 2009년도 이후 차종에서 판매할 수 있어 휘발유 경유차 기준으로 누적 주행거리 10만km 이하인 차량만 인기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이 기준으로 차에 흠집이 많거나 사용감이 많을 때는 거래가 어려울 수 있지만 다른 나라에 수출을 할 때는 차량 컨디션에 따라 수출되는 국가에 팔아 합리적인 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중고차 수출시장 시세를 봐야 하는 차종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의 컨디션이 A급이 아니면 사고경력이 있다고 해서 기능상 장애가 없는 중고차는 반드시 폐차라는 것이 정답은 아닙니다. 보유하고 있던 차를 판매하는데 어느 정도 받을 수 있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에 방법만을 고집하기보다는 여러 가지 파는 통로를 조사해서 가장 만족할 만한 금액으로 파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